생각을 아름답게 담아내는 간결한 메모 앱.
넘쳐나는 메모 앱과 복잡한 기능들로 인해 정작 중요한 '글쓰기' 자체에 집중하기 어려운 문제를 해결합니다. Bear는 미니멀한 인터페이스와 강력한 마크다운 편집 기능을 제공하여 사용자가 오직 자신의 생각과 아이디어에만 몰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합니다. 복잡한 폴더 구조 대신 태그를 활용해 메모를 유연하게 관리함으로써, 생각을 정리하는 과정을 간소화하고 직관적으로 만듭니다.
UI가 한글을 완벽하게 지원하고, 한국어 글꼴도 자연스럽게 적용됩니다. 간결한 디자인과 쉬운 사용성 덕분에 국내 사용자들도 빠르게 적응할 수 있습니다. 이미 한국 내에서도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윈도우나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Bear를 공식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복잡한 표나 데이터베이스, 칸반 보드 등 다양한 형태의 문서 관리가 필요한 경우(예: Notion), 또는 여러 명이 동시에 문서를 편집하는 협업 기능이 필수적인 경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앱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바로 보이는 빈 화면에 첫 번째 메모를 작성합니다. '제목'을 쓰고 엔터키를 누른 후 내용을 입력합니다. 하단에 `#나의_가치`와 같은 태그를 추가해 첫 번째 메모를 분류하면, 방해받지 않고 생각을 기록하고 정리하는 만족감을 바로 경험할 수 있습니다.